물결프로그램으로 파도효과 변화주기
물결프로그램((sqirlz_water_reflections)에서 몇가지 파라메터와 옵션의 변화로 다양한 물결(파도)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전체 배경이미지를 사용하다 보면 결과물의 용량이 커져 업로드에 문제가 생기기도합니다. 그래서 메뉴의 애니메이션 주기를 보통 작은 이미지에선 "20"로 사용하였지만, 전체 배경용으로 큰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의 예를 들기 위해 "10"으로 설정합니다. 이 주기의 수치가 작으면 용량을 줄일 수는 있으나 이미지의 효과상태가 약간은 부자연스러질 수도 있습니다.
1. Set Parameters for Basic Ripples 창에서
"Add Flow" 옵션을 선택하여 파도방향을 145도,
Wave Strength(파도강도)는 "10"
Wave Seperation "10"
Underwater Scene Rippling "10"
으로 한다.
...잔잔한 파도를 만들 때 수치를 작게, 파도방향은 완만하게 하는 방식입니다.
2. 파도의 강도를 높여 좀 더 거칠게 하려면
Set Parameters for Basic Ripples 창에서
"Add Flow" 옵션을 선택하여 파도방향을 145도,
Wave Strength(파도강도)는 "20"
Wave Seperation "20"
Underwater Scene Rippling "20"
으로 한다.
...종합적으로 볼 때
잔잔하고, 거친 파도효과의 변화는 각 파라메터의 수치와 "물결 추가"옵션에서 파도의 방향과 강도를 어떻게 설정하는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모션형식을 바꾸어도 또 다른 파도효과를 줄 수 있으니 실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결과물의 용량은 애니메이션 주기의 수치에 따라 비례하여 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는 원본 이미지의 배경 무늬와 색상 등에 따라서 같은 수치의 조건이라도 그 효과가 차이가 나니 사용할 이미지 선택도 중요하다 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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