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카메라 설정
수동 노출 설정* 조리개-우선 또는 셔터-우선 모드를 선택한 후 카메라를 조준하고 셔터 버튼을 반을 눌러 노출을 읽습니다. 노출과다를 피하기 위해 가장 밝은 영역을 조준해야 합니다. 이제 수동 모드로 전환한 다음 전체 사진에 대해 방금 기억해놓은 셔터 속도나 조리개로 고정하십시오.
이유: 카메라 촬영 시 노출을 자동으로 설정하면 두 장의 겹쳐지는 사진의 해당 영역이 완전히 다르게 보이는 일부 급격한 빛의 변화(특히 밝은 부분에서 그늘 부분으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최종 파노라마에 밝거나 어두운 큰 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플래시 끄기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카메라의 자동 플래시 기능이 있을 경우 끄십시오.
이유: 카메라 플래시에는 제한된 범위 및 제한된 적용 분야가 있으므로 촬영을 할 때마다 모양과 위치가 바뀌는 그림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일치는 인접한 사진의 해당 부분을 소프트웨어가 인식하기 어렵게 합니다.
한세트를촬영할때확대또는축소하지않기 하나의 초점 길이를 사용하고 한 세트를 촬영할 때에는 확대 또는 축소하지 마십시오.
이유: 한 세트를 촬영할 때 확대/축소하면 여러 사진 장면 간에 균형이 맞지 않아 연결할 수 없습니다.
크기 또는 품질 설정 변경 금지 모든 촬영에 대해 동일한 사진 크기(해상도)와 사진 품질(예: 미세)을 사용합니다.
이유: 크기가 다른 사진은 스티치할 수 없습니다.
* 카메라 모델에 따라 이 기능 또는 옵션이 없을 수 있습니다.
삼각대 사용
삼각대를 최대한 활용 파노라마용으로 사진을 찍을 때 모든 촬영에서 카메라의 위치를 동일한 면에 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삼각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360도 파노라마를 찍을 경우, 삼각대의 높이가 첫번째 촬영에서 마지막 촬영까지 서로 같도록 해줍니다.
삼각대에 내장형 레벨이 없을 경우 카메라의 Hot shoe*에 맞는 수평기(spirit level)를 카메라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항상 삼각대 지참 삼각대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대신 팔꿈치를 몸에 대고 다리로 지탱하여 돌며 촬영합니다. 매번 촬영할 때의 프레임(수평선)에 특히 주의하면서 몸을 돌릴 때 카메라 높이를 유지합니다.
삼각대를 설치할 만한 적합하게 평평한 장소를 발견할 수 없으면 삼각대 다리를 모노포드로 만들어 카메라를 고정시켜 사진을 촬영하십시오.
카메라의 뷰파인더(LCD 대신)를 사용하여 사진을 촬영합니다.
* 카메라 모델에 따라 이 기능 또는 옵션이 없을 수 있습니다.
사진 오버랩
1/4 - 1/2 오버랩사용 다음 사진을 촬영할 때에는 항상 장면의 일부가 오버랩(1/4 - 1/2)되게 하십시오. 촬영 때마다 오버랩이 동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버랩 양을 예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 오버랩은 스티칭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이음새” 영역을 찾아 사진을 연결합니다.
각도가 넓은 렌즈는 더 많은 오버랩(50%)을 사용합니다.
사진 그룹 생성
사진 그룹을 만들기 위해 다음 중 하나 이상의 방법을 사용하면 소프트웨어에서 파노라마를 만들기가 수월해집니다.
40초 이내에 연결 사진 촬영 일부 스티칭 소프트웨어는 촬영 시간(EXIF 데이터)을 사용해 그룹을 만들어 동일한 파노라마 순서에 속하는 모든 사진을 지능적으로 선택합니다.
디바이더 샷을 수동으로 삽입 하나의 순서로 파노라마 사진을 분리하는 간단한 방법은 그 사이에 빈 사진을 넣는(찍는) 것입니다. 새로운 순서를 시작하기 전에 렌즈 뚜껑이나 두꺼운 종이를 사용해 카메라를 가리고 사진을 찍습니다. 사진을 컴퓨터에 전송하면 한번의 순서가 끝나는 곳과 다음 시작 지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 탭
편광 필터를 사용하십시오. 편광 필터는 하늘의 색상과 명암을 짙게 할 수 있고 (가장 강한 효과는 항상 태양이나 광원에서 90°입니다), 젖은 표면이나 반사 표면의 번들거 림을 제거하며 아지랑이를 없애주어 장면의 선명도와 명암을 증대시킵니다.
분명한 색상이나 밝기의 차이를 보이는 사진을 연결하면 뚜렷한 밴딩 현상이 결과물에 나타납니다. 이같은 문제가 있다면, 연결하기 전에 ArcSoft PhotoStudio와 같은 사진 편집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사진의 밝기와 대비를 미리 조절하십시오.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때는 초광각 또는 어안 렌즈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렌 즈는 사진의 모서리에 왜곡을 만들어 연결을 어렵게 합니다.
수평형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때에는 경치 중 가장 높은 피사체가 현재 줌 수준에서 사진에 맞도록 조정하십시오. 스티칭을 끝낸 후 파노라마 사진 절단에 필요한 여분의 공간을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수평형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때, 각 끝 부분(왼쪽 끝 및 오른쪽 끝)에 사진을 한 장씩 더 촬영하면 절단할 공간이 더 많아져 완벽하고 이상적인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긴 형태의 수평형 파노라마 이미지를 만들려면 카메라를 90도 회전(세로)하여 전체 순서를 촬영하십시오.
카메라의 눈금 표시 기능을 on 상태로 설정하십시오. 뷰파인더의 눈금선 표시를 이용 하면 특히 삼각대를 사용하지 않고 일련의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경우, 카메라의 수 평을 더 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눈금 표시는 정확한 중첩 정도를 결정할 때도 유용 합니다.
보통 50% 중첩이 스티칭에 가장 적절합니다. 중첩 정도를 결정하는 데에 도움이 필요 하면 카메라의 눈금 표시기능을 on 상태로 설정하십시오.
파노라마에 피사체 중복을 피하려면 80% 이상의 중첩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적절한 중첩 정도를 결정하는 데에 도움이 필요하면 카메라의 눈금 표시기능을 on 상태로 설 정하십시오.
촬영 장소와 거리에 변화를 주어 촬영하면 동일한 파노라마에서 인물을 여러번 나타나게 하여 신기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배너 인화지를 지원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지원하는 경우에는 프레이밍에 적 합한 긴 배너 인화지에 파노라마 작품을 인쇄해 보십시오
PC에 스티칭 소프트웨어가 없으시면http://www.arcsoft.com/downloads/tbyb/panoramamaker4pro_efgsjct.exe에서 무료 소개 버전 ArcSoft Panorama Maker? 4 Pro를 사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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