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공부/Photoshop

Blending Mode 활용

Paul kim 2007 2016. 4. 21. 21:08

Blending Mode 활용


1. Layer를 이용한 합성

   Layer 표준(Nomal) → Soft Light

  1) 배경화면(layer1)에 합성할 그림(layer2)을 가져온다
  2) 합성할 그림(layer2) 선택된 상태에서 Layer 의 Normal(표준)을 클릭한다
  3) 열린 새창에서 Soft Light를 클릭한다
  4) 사진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합쳐진다
  5) 합성된 이미지를 더보기 좋게 지우게툴로 적당한 블러쉬를 선택하여 사진의
     불필요한 부분을 지워준다

2.
  
    Layer 표준(Nomal) → Multiply(곱하기)

   1) 배경화면(layer1)에 합성할 그림(layer2)을 가져온다
   2) 합성할 그림(layer2) 선택된 상태에서 Layer 의 Normal(표준)을 클릭한다
   3) 열린 새창에서 Multiply(곱하기)를 클릭한다
   4) 그림(layer2) 안으로  배경화면(layer1) 그림이 자연스럽게 들어 간다

3.

    Layer 표준(Nomal) → Screen

    ※ Screen모드는  상단 레이어를 하단 레이어에 비추는 듯한 효과를 냅니다.
       이 모드는 위에서 설명했던 Multiply 모드처럼 중립적인 색상을 가지는데
       바로 검정색입니다.
       레이어 상의 검정색은 이미지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 뜻이지요.
       Screen모드는 이미지에 하이라이트를 줄 때 적당합니다

4.  
    
     Layer 표준(Nomal) → Overlay

     ※ Overlay는 Hard Light의 성질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모드이며 
        Soft Light와도 유사합니다.

        Overlay, Soft Light, Hard Light들은 모두 밝은 색에서는 Screen모드의 역할을 하며,
       어두운 부분은 Multiply의 역할을 합니다

5.  
 
      Layer 표준(Nomal) → Hard LIght

      ※ Hard Light는 좀 별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렌드(하나의 객체에서 또 다른 객체의 점진적인 변화)하려는 색상에 따라 밝게 되기도 하고
         어둡게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입체적인(엠보싱) 특수효과를 적용하기에 적당한 모드입니다.

6.  
        Layer 표준(Nomal) →  Color Dodge (색상닷지)

      ※  Color Dodge은 Exclusion과 Color Burn과 함께 4.0에서부터 새로 추가된 모드입니다.
          Color Dodge는 툴박스의 닷지툴을 모드로 옮겨온 것입니다.
          합성되는 이미지의 노출을 증가 시켜줍니다.
  
7.
        Layer 표준(Nomal) → Color Burn (색상번)
      
       ※ Color Burn은 Burn의 효과를 레이어의 합성모드로 따내온 것으로
          합성되는 이미지의 명도단계가 증가합니다 


8.  
        Layer 표준(Nomal) →  Darken (어둡게 하기)

        ※ Darken과 Lighten은 서로 반대적인 특성이 있습니다.
           Darken모드는 상단 레이어와  아래의 하단 레이어를 채널별로 비교하여
           가장 어두운 색상채널을 선택합니다


9.

        Layer 표준(Nomal) → Lighten (밝게 하기)

         ※ Darken과 Lighten은 서로 반대적인 특성이 있습니다.
            Lighten모드는 상단 레이어와 그 아래의 레이어를 비교하여 가장 밝은 색상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10.
        Layer 표준(Nomal) → Difference (차이)
        
         ※ Difference모드는 상단 레이어와 하단 레이어를 비교하여 좀더 밀도가
            높은 색상을 만들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겹치는 특정부분에 색상차이가 없을 경우 검정색이 나타나며
            이 검정색은 Difference모드에서 중립적인 성질을 띠는 색으로 잘 사용하면
            특수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11.
        Layer 표준(Nomal) → Exclusion (제외)  
 
          ※  Exclusion모드는 아래에 있는 Difference모드와 유사하지만 이 보다
              부드러운 효과를 냅니다.
              위의 Difference모드의 예제의 그림과 비교해서 조금 부드러워 보이지요?


12
        Layer 표준(Nomal) → Hue (색조) / Saturation (채도) / Color

           ※ Hue모드는 색상에 해당하는 Hue값만 변화시키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13.
         Layer 표준(Nomal) → Luminosity (광도)

            ※ Luminosity모드는 색상을 표현하는 방식인 명도(Value)에 해당하는 영역을 전환시킵니다


14,      Layer 표준(Nomal) → 핀라이트 (이미지 사이즈가 서로 다를 때 이용)
        


합성 A+B

1. Layer 1에  이미지 A
2. Layer 2에  이미지 B 를 가져온다
3. Layer 2 에서 표준 → 핀라이트 선택 하면 자연 스럽에 합성된다
4. 더 정밀하게 하기위하여 Layer 2 에 백터 마스크를 추가한다
5. 소프트 라이트 브러쉬를 선택 한후 흑/백 으로 한 후 경계선을 자연스럽세 문질어 주면
   브러쉬툴로 더 정밀하게 조정된다